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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상담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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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상담실 소개

광주YWCA 사회문제 및 소비자상담실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민간소비자단체입니다.
소비자, 환경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세미나, 토론회, 캠페인을 통한 사회문제 도출, 의식조사, 실태조사를 통한 소비자정보제공, 법률 및 소비자 상담 등 본 단체 활동의 주요내용을 적극 알림으로써 함께 생각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.

주요기능

  • 소비자 상담을 통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
  • 물품, 용역의 규격·품질·안전성 등에 관한 시험검사 및 거래조건·방법에 대한 조사·분석
  • 소비자의 권익증진·안전 및 소비생활 향상을 위한 정보의 수집·제공 및 관계기관 건의 및 개선요구
  • 소비자의 권익증진·안전과 관련된 교육·홍보
  • 소비자 권익 관련 제도와 정책의 건의
  • 소비자 권익증진 및 소비생활 합리화를 위한 종합적인 조사·연구
  • 품목에 따른 특별기구 운영(의류분쟁조정위원회 등)
  • 그 밖에 소비자의 권익증진 및 발전에 관한 업무

1372 소비자 상담센터

소비자 상담신청은 국번 없이 1372로 하시면 됩니다. 소비자상담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원, 민간소비자단체,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